본문 바로가기
C#/Winform

C# 솔루션 및 프로젝트 만들기

by HyunS_ 2019. 3. 6.

Visual Studio 실행 후 프로젝트 생성에 들어가서


콘솔 앱(.NET Framework), 클래스 라이브러리(.NET Framework), Windows Form 앱(.NET Framework)


등을 선택해서 프로젝트를 만들면 되는데


우측 아래에 보면 솔루션용 디렉토리 체크를 하는 곳이 있다.


예를 들어 이름을 Sample1로 작성하고 솔루션용 디렉토리에 체크 후 프로젝트를 생성 시


Sample1(Sample1.sln) 이라는 폴더 안에 다시 새로운 Sample1 폴더와 Sample1.sln 이라는 솔루션 폴더가 생성된다.


솔루션 파일과 같이 있는 Sample1 폴더는 프로젝트 폴더로써 이 폴더 안에 프로젝트 파일(Sample1.csproj) 과 cs 파일 등이 있다.




Sample2로 이름을 작성 후 솔루션용 디렉토리 체크 해제를 한 상태에서 프로젝트를 생성하게 되면 Sample2라는 폴더 안에


솔루션 파일(Sample2.sln)과 프로젝트 파일(Sample2.csproj)과 내용들이 같이 존재하게 된다.



솔루션 안에 여러개의 프로젝트가 존재할 수 있는데 이럴 때 솔루션에 새로 만들 프로젝트를 하나하나 추가해주면 된다.


기타 프로젝트 --> Visual Studio 솔루션 선택하여 빈 솔루션을 생성한 후, 빈 솔루션에 프로젝트들을 하나하나 추가를 해주는 방법이 있다.


프로젝트 새로 만들기에서 하단의 솔루션 항목에 솔루션에 추가로 바꾸고 프로젝트 생성하면 빈 솔루션에 새로운 프로젝트가 추가가 된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