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에 올리는 글이 조금씩 늘어나면서 이미지를 수정해야 할 일이 있는데 어떤 앱을 사용해볼까 고민하다가 포토스케이프를 사용하기로 했다.
주로 사용하는 기능이 이미지 사이즈 조정, 이미지 자르기가 대부분이지만 그래도 티스토리 내에서 하는 것보다 앱으로 하는 것이 더 편하지 않을까란 생각을 가지고 사용해보았습니다.
장점
우선 무료입니다.
앱 내 결제로 기본적인 기능은 그냥 사용하는데 인앱 결제 통해 Pro 버전으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인앱 결제 없어도 원하는 기능인 이미지 리사이징, 이미지 사이즈 조정, 이미지 자르기는 충분히 가능합니다.
설치 방법
앱스토어에서 photoscape라고 검색을 한 다음에 설치를 해주면 됩니다.
사용 방법
클립보드에 저장된 이미지 혹은 폴더 내에 있는 이미지를 붙여 넣기 하면 바로 화면에 보이며 해당 이미지를 가지고 이미지 사이즈 조정, 파일 이름 변경, 파일 크기 변경 등 여러 기능을 바로 사용할 수 있고 한글화도 잘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저장 버튼을 클릭하면 파일 이름을 변경할 수 있으며 이미지의 사이즈 또한 한 번에 변경할 수 있기에 많이 편리하였습니다.
후기
포토스케이프를 사용하다가 마음에 안 들면 다른 앱들을 찾아봐야지 라는 생각을 하였으나 그런 생각이 사라질 정도로 많은 편안함을 가져다주었습니다. 진즉에 사용했으면 어떨까 하는 생각도 드네요. 속도도 매우 빠르고 사용도 편리하게 되어 있으니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을 찾고 있으시다면 포토스케이프를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