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블로그정보

티스토리 블로그 카카오뷰 서비스와 연동해보기

by HyunS_ 2022. 10. 13.

이전 포스팅에서는 페이스북, 트위터와 연동하는 방법에 대해 다뤘었습니다.

 

2022.09.19 - [ETC/블로그정보] - [블로그 TIP] 블로그 작성 시 SNS 연동하기(트위터편)

 

[블로그 TIP] 블로그 작성 시 SNS 연동하기(트위터편)

왜 SNS 연동인가. 블로그에 방문자를 어떻게 하면 더 유입시킬수 있을까 자료를 찾다보니 SNS에 자동 연동되도록 하면 어떨까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SNS라 하면 트위터와 페이스북! 둘다 그렇게

kinghell.tistory.com

2022.09.20 - [ETC/블로그정보] - 티스토리와 페이스북 연동하기

 

티스토리와 페이스북 연동하기

왜 필요한가 지난 포스팅에서는 트위터와 티스토리를 연동하였습니다. SNS에 동시에 글 작성되도록 하는 것이 목적이기에 그리고 방문자 유입이 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SNS 연동을 하려고 합니

kinghell.tistory.com

트위터나 페이스북을 통해 아주 조금씩 유입이 되는 것을 확인하다 보니 카카오 뷰로도 유입이 될 수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들어 연동해보았습니다. 카카오 뷰와 티스토리 연동하는 방법에 대해 간단하게 내용 정리를 해뒀으니 내용 참고 바랍니다.

 

검색사이트에서 '카카오 뷰 창작센터'라고 검색을 한 뒤 카카오뷰 창작센터 홈페이지로 접속합니다.

https://creators.kakao.com

 

카카오 뷰 창작센터

카카오가 만드는 쉽고 편리한 창작

creators.kakao.com

 

카카오 뷰 시작 시 2단계 인증 및 다음 메일과 연동이 안되어 있을 경우 두가지의 절차를 해야 카카오뷰 창작센터에 접근이 가능합니다.

2단계 인증까지 완료가 되었으면 카카오뷰 창작센터 메인화면에서 창작센터 시작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나면 카카오뷰 창작센터 소개하는 화면이 출력되는데 맨 아래 화면으로 이동하여 창작센터 시작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카카오뷰 창작센터-메인화면 이미지

그러면 내 창작 채널이라는 화면이 출력되는데 우측 상단에 채널 추가라는 버튼을 클릭합니다. 제 화면에 있는 채널들은 이전 회사에서 사용하던 비즈니스 채널입니다. 제가 마스터로 되어 있더군요. 언제 했는지 기억이 잘 안 나지만 우선 모자이크 처리했습니다.

카카오뷰 창작채널- 내 창작채널 이미지

그리고 나면 프로필 설정 화면이 나오는데 프로필 사진, 채널 이름, 검색용 아이디 등을 아래의 이미지 참고하여 작성합니다. 다 작성하고 나면 맨 아래로 가서 입력한 정보로 채널을 개설합니다 라는 버튼을 클릭하여 채널을 생성합니다. 그리고 채널 추가하고 시작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카카오뷰 창작채널- 프로필 설정 이미지

채널 추가는 완료가 되었으며 이제 티스토리와 연동할 차례입니다. 대시보드 화면에서 우측 하단에 보면 티스토리 연동하기라는 버튼이 있습니다. 티스토리 연동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카카오뷰 창작채널- 대시보드화면

창작 채널 관리 페이지에서 티스토리 항목에서 연동하고자 하는 블로그를 활성화합니다.

카카오뷰 창작채널- 창작채널관리

활성화 완료 후 대시보드 메인에 가서 내 보드 만들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카카오뷰 창작채널- 보드만들기

보드 만들기 버튼을 클릭하면 보드 안에 담을 콘텐츠를 내 티스토리 블로그에 작성된 포스팅들을 불러와 담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실제로 해보니 모든 포스팅이 불러와지지 않아 링크를 직접 입력했습니다.

카카오뷰 창작채널- 보드에디터

그러고 나서 발행을 하게 되면 완료가 됩니다. 한 개의 보드에 10개의 콘텐츠만 담을 수 있다 하니 불편함과 번거로움이 있지만 그래도 카카오 뷰 창작센터를 통해 얼마나 유입이 될지 알아보고자 했습니다. 만드는 데에 있어 어려움은 없으니 한번 시간을 두고 차근히 만들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