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정보

독감(인플루엔자) 예방 접종 3가와 4가의 차이점

by HyunS_ 2022. 10. 12.

독감 예방 접종에 대해 알아보다 보면 생소한 용어가 나옵니다. 3가와 4가라고 말이죠.

3가와 4가의 차이점을 알아보려면 우선 A형 독감과 B형 독감에 대해 알아둬야 하니 그 내용을 먼저 정리하여도 3가와 4가에 대해 같이 내용을 적겠습니다.

 

A형 독감

A형 독감은 다른 독감에 비해 전염 속도가 매우 빠른 편입니다. A형 독감은 다른 증상들과 같은 증상으로 혼동이 될 수도 있으며 경미할 경우 혼자 해결이 가능하지만 심한 경우에는 생명의 위협을 가할 수 있습니다. 상태가 좋아지지 않고 일주일 이상 지속될 경우 빨리 병원에 내방하여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B형 독감

증상은 A형 독감보다 심하지 않는다 알려져 있습니다. 일반 성인의 경우 B형 독감에 걸렸을 경우 3~7일이면 호전이 되며 완쾌에는 약 보름 정도의 시간이 소요된다 합니다. A형 독감보다 변이가 느리거나 거의 없으며 몇 년에 한 번 유행합니다. 사람과 사람 사이에 전파가 되며 면역력이 생기기에 재발의 확률은 낮습니다.

 

3가와 4가의 차이

3가 백신은 3가지 독감 즉 A형 독감 2가지 B형 독감 1가지에 대한 백신입니다. 4가 백신은 4가지 독감 즉, A형 독감 2가지 B형 독감 2가지에 대한 백신입니다. 대체로 일반적인 건강한 사람의 경우 3가 백신으로도 충분하다 하지만 노약자 혹은 어린이의 경우 4가를 추천한다 합니다.

 

요즘이 예방 접종 시즌입니다. 아래의 포스팅을 확인하여 무료 접종 대상자에 해당되는지 확인하고 그렇지 않다 하더라도 혹시나 하는 경우를 대비하여 미리 접종하는 것이 좋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2022.10.11 - [ETC/정보] - 독감(인플루엔자) 예방 접종

 

독감(인플루엔자) 예방 접종

요즘 날씨가 갑자기 추워지면서 독감에 대한 우려가 생기기 시작하였습니다. 예전에는 독감(인플루엔자) 예방 주사를 뭐하러 맞는가 해서 안맞고 잘 버텨 왔는데 요즘에는 아이가 있다보니 바

kinghell.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