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정보

우리아이에게 가르칠 코딩 교육 어떻게 해야 하는가? 코딩 교육 사이트TOP3

by HyunS_ 2022. 12. 12.

요즘 코딩 교육이 열풍입니다. 초등학교에서도 코딩 교육이 진행되고 있는데 우리 아이에게 미리 알려주거나 재미를 붙일 수 있다하면 조금 더 좋지 않을까요? 그래서 이번에는 코딩 교육을 위한 추천 사이트를 준비했습니다.

 

코딩 교육이란?

우리 주변에 일어나는 자연 현상을 알려주기 위해서는 과학을 가르칩니다. 코딩 교육은 간단하게 말하면 인터넷과 스마트폰 등의 원리를 가르치기 위함이라 봐도 좋습니다. 코딩은 보통 프로그램을 만들어 낼 때 필요한 코드를 짜는 것인데 이러한 과정을 할 수 있도록 생각을 길러주는 것이 코딩 교육이라 보면 되겠습니다.

 

코딩 교육을 사이트 TOP3

 

1. 스크래치

https://scratch.mit.edu

 

Scratch - Imagine, Program, Share

Scratch is a free programming language and online community where you can create your own interactive stories, games, and animations.

scratch.mit.edu

 

스크래치는 프로그래밍 언어이고 아이들이 있는 온라인 커뮤니티입니다. 아이들은 이야기, 게임, 그리고 같은 대화형의 미디어를 프로그래밍하고 공유할 있습니다. 세계 사람들과 함께 하는 애니메이션입니다. 아이들이 만들 사용합니다. 스크래치, 그들은 창의적으로 사고하고, 협력적으로 일하는 것을 배웁니다. 계통적으로 추론합니다. 스크래치는 비영리 단체인 스크래치 재단 의해 설계, 개발 조정됩니다.

 

모든 장치에서 사용이 가능하고 코딩 교육이라고 하면 가장 유명한 플랫폼입니다. 타겟은 초등학생 부터라고 나오나 유아기의 아이들이 사용하기에도 큰 어려움이 없습니다. 실제 코드를 입력하는 대신 코드 블록을 끌어다 놓아 게임이나 스토리를 프로그래밍 하도록 설계되어졌습니다.

 

2. 엔트리

https://playentry.org

 

엔트리 - 우리는 무엇이든 될 수 있어요

소프트웨어를 통해 미래를 꿈꾸고 함께 성장합니다.

playentry.org

 

엔트리는 SW교육 의무화와 함께 전국의 초등 / 중학교 교과서에 채택되었습니다. 이에 맞춰 다양한 학습 콘텐츠와 편리하게 수업을 진행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 합니다. 또한 국내 교육 현장에 맞는 콘텐츠를 위해 학교 선생님들과 함께 개발하고 있습니다.

 

코딩 교육을 위한 다양한 학습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으며 수업을 편리하게 진행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실제 학교 선생님들과 긴밀하게 협의하며 개발하고 있다 합니다.

 

 

3. CODE.org

https://code.org

 

Learn computer science. Change the world.

Every student in every school deserves the opportunity to study computer science.

code.org

 

Code.org®는 학교에서 컴퓨터 과학에 대한 접근성을 확대하고 소외받는 계층의 어린 여성과 학생의 참여를 증가시키는데 전념하는 비영리 단체입니다. 우리에 비전은 모든 학교의 모든 학생들이 생물, 화학 또는 대수학처럼 컴퓨터 과학을 배울 기회를 갖게 하는 것 입니다. 우리는 초중등 학교에서 컴퓨터 과학을 가르치기 위해 가장 널리 사용되는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또한 매년 아워오브코드 캠페인을 개최하며 이 캠페인에는 세계 전체 학생의 10 %가 참여하고 있습니다. Code.org는 Amazon, Facebook, Google, Infosys Foundation, Microsoft를 포함한 많은 기업들로부터 기부를 받고 있습니다.

 

어린이와 초등학생들을 위한 무료 코딩 수업을 제공하는 가장 인기 있는 웹사이트 중 하나 입니다. 대화형 코딩 교육방법을 채택하여 아이들이 가까이 있는 자료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합니다. 프로그래밍의 기본은 물론 HTML, CSS, 자바스크립트 등 다양한 프로그래밍 언어를 사용하여 앱과 웹사이트를 만들 교육 자료도 있습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