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정보

빼빼로데이는 어떻게 만들어진걸까? 빼빼로데이의 유래에 대해 알아보자

by HyunS_ 2022. 11. 5.

각종 데이가 되면 통장이 텅텅 비어버리는 일이 발생됩니다. 발렌타인데이, 화이트데이 등등이 있네요. 형식적이긴 하지만 받으면 기분이 좋고 못받으면 조금 씁쓸한 것은 어쩔 수가 없을 겁니다. 해외에서는 발렌타인데이가 유명하지만 우리나라에서는 빼빼로데이가 그와 비슷하게 있다고 보면 되겠네요.

 

빼빼로데이가 11월 11일인 이유

가장 간단하게 생각하면 됩니다. 빼빼로의 긴 모양과 비슷한 숫자인 1이 가장 많이 반복되기 때문입니다.

 

빼빼로데이의 유래

우선 이렇게 유행하게 된데에는 기업 롯데의 마케팅이 많은 지분을 차지합니다. 1993년 경남 여고생들이 빼빼로처럼 빼빼 마르게 날씬하지자는 뜻으로 친구들에게 막대과자를 나눠주면서 유행하기 시작했다 전해집니다. 그 다음해에 롯데제과에서는 이를 보고 빼빼로 무료 증정 행사를 시작하게 되면서 본격적으로 마케팅을 하여 지금의 빼빼로데이가 된 것 입니다.

 

어떻게 주고 받아야 하나

한 기업의 상술이다 라고 생각하면서도 안줄수도 없고 받고도 싶고 하는게 사람 마음입니다. 11월 11일은 농업인의 날이라 하면서 가래떡을 주고 받자라고 하는데 이미 빼빼로데이가 자리를 크게 차지하는 바람에 가래떡의 경우 크게 눈에 띄지는 않습니다. 이제 얼마 남지 않은 빼빼로데이에 가족이나 회사 동료, 친구들에게 빼빼로를 나누어주고자 한다면 아래의 링크를 참고하여 빠르게 배송을 받고 빠르게 준비를 하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간식팩토리 빼빼로 과자 선물세트, 빼뺴로 오리지널 2p + 아몬드 2p + 누드 2p, 1세트 빼빼로 오리지널, 54g, 40개입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728x90

댓글